뉴스

News

뉴스    >    뉴스레터

뉴스    >    뉴스레터

뉴스레터 News Letter

No.1464 국토해양부 "건축분야 BIM 적용가이드" 26개 기관에 배부
등록일 2010-02-05
조회수 1340

<국토해양부 "건축분야 BIM 적용가이드" 26개 기관에 배부>



국토해양부는 2010년 1월 28일자로 “건축분야 BIM적용가이드”를  4개 중앙행정기관, 16개 광역시도 및 6개 공공기관단체에 공식적으로 배부하였다.

 

본 가이드는 빌딩스마트협회가 2009년 5월부터 11월까지 수행한 국토해양부의 “건축분야의 BIM적용 및 활성화 방안연구”사업의 결과물의 일부이다.  본 연구는 빌딩스마트협회 각종 위원회를 통한 회원사들의 의견제시, 설문응답 등 많은 관심과 도움에 의하여 연구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바 있다.

 


본 가이드는 BIM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관에게 절차적 방법을 제시한 안내서로서 특히 이번 배부에 따라 국내 공공분야에 BIM도입이 보다 체계적으로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추후 기관별로 구체적인 BIM실무기준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협회는 이러한 변화예측에 따라 민간업계들이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예정이다

협회는 조만간 중소규모의 설계사와 건설사 실무자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BIM 실무기준을 보급하고, 가이드나 실무기준에 대하여 협회 홈페이지나 워크샵 등 각종 행사를 통하여 소개, 보급 및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하단의 링크된 페이지를 클릭하면 국토해양부 "건축분야 BIM 적용 가이드"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국토해양부 건축분야 BIM적용가이드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