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교육    >    교육개요

BIM모델러 BIM Modeler

‘BIM모델러’(BIM Modeler)는 BIM설계과정 및 설계 전과정에서 BIM 도면화를 위한 모델링과 라이브러리를 제작하고, 관련 정보와 데이터를 입력하는 업무를 합니다. BIM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BIM 모델 구축 및 라이브러리 작성 방법을 학습하고 물리적 간섭검토를 통한 모델 수정 및 보완 업무도 배울 수 있습니다.

BIM테크니션 BIM Technician

‘BIM테크니션’(BIM Technician)은 ‘BIM모델러’ 업무를 포함하고 BIM 실무분야 BIM 모델링을 제작하고, 모델링의 완성도를 검증하며, 데이터 입력관리, 설계 도면화 작업, 그리고 BIM설계도를 완성하여 3차원 설계 인허가, 시공현장 Shop모델링 지원, 공정 시뮬레이션 작성 및 3차원 기반 물량산출 및 견적 모델링 등의 업무를 합니다. BIM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BIM 모델 검증 및 데이터 입력 관리, 설계도서 작성 방법을 배우며, 건설 프로세스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공정 시뮬레이션 및 3차원 물량 산출 업무 기본수행 방법을 학습합니다.

BIM코디네이터 BIM Coordinator

‘BIM코디네이터’(BIM Coordinator)는 BIM실무분야 총괄 책임자로서 BIM 실무 작성 및 BIM계획, 템플릿 설계 및 프로그램 활용 계획, BIM 적용 분야를 계획하여 전체 설계 및 시공과정, 제작발주, 유지관리 분야를 포함한 BIM 업무통합 협업작업을 합니다. BIM에 대한 전문 지식 및 개방형BIM 개념을 바탕으로 BIM 프로젝트 관리 및 타 공정과의 협업을 배우고, 템플릿 설계 및 BIM 절차 통합 활용계획 업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BIM매니저 BIM Manager

‘BIM매니저’(BIM Manager)는 BIM 프로젝트 발주(처) 입장에서 전체 BIM발주계획,BIM적용계획,비용계획,회계관리,계약관리,설계관리, 공사관리,안전관리,분양 및 유지관리에 대한 총체적인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업무를 합니다. BIM 프로젝트 발주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BIM 절차 전반의 총체적 업무 협업 및 BIM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관리업무 수행에 대하여 학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