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뉴스    >    뉴스레터

뉴스    >    뉴스레터

뉴스레터 News Letter

No.1435 (사)빌딩스마트협회 국토해양부 "건축분야의 BIM 적용 및 활성화 방안 연구"프로젝트 착수
등록일 2009-05-19
조회수 891


(사)빌딩스마트협회는 국토해양부가 발주한 "건축분야의 BIM 적용 및 활성화 방안 연구"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연구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하였다.

 

본 연구는 최근 BIM을 적용한 공공발주와 민간분야의 BIM 적용이 활발한 현실을 감안하여

국토해양부차원에서 건축분야의 BIM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과 전략을 도출하고, 국가차원의 공통적 BIM 운영 및 관리 방안에 대해 검토할 필요에 의하여 발주된 사업이다.

 

빌딩스마트협회는 앞으로 6개월간 BIM 관련 국내외 정책, 제도 및 공공발주 현황 조사분석을 토대로 BIM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국가정책 로드맵을 도출하고 BIM 적용가이드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연구는 우리나라 건축분야의 BIM에 관한 중장기적 비젼을 구체화 한다는 점과 최근 BIM의 공공발주와 민간도입의 확산에 따른 BIM의 적용 범위, 방법 등에 대한 실무적 혼선을 바로잡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빌딩스마트협회는 연구수행과정에서 국내 발주자, 설계사, 건설사를 비롯하여 건축 및 건설관련 여러 단체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개방된 글로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해외 단체들과의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