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뉴스    >    공지사항

뉴스    >    공지사항

공지사항 Notice

No.1684 빌딩스마트협회 BIM 미래실무 협의체 - 개발보급 부문 모집 안내
등록일 2017-06-21
조회수 1078

빌딩스마트협회 BIM 미래실무 협의체 - 개발보급 부문 모집 안내

 

본 안내문은 국내 BIM기술 개발보급자(BIM에 관련된 SW, DB, 콘텐츠 등의 개발 및 보급사)를 대상으로 합니다.

 

저희 협회는 2013년부터 3년간 국토부 R&D 사업으로 개방형BIM 기반의 건축물 설계표준 및 인프라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라이브러리 등의 성과를 무상으로 공개중이며, 2단계로 2017년부터 5년간 개방형BIM 기반의 건축설계 자동화지원 기술 및 첨단 유지관리 기반기술 개발연구단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단은 28개 수행기관과 21개 참여기업으로 구성된 대규모 조직이며, 1단계 성과의 보완발전을 비롯하여 표준 라이브러리콘텐츠, 법규 자동검토, 시설유지관리 등에 관한 방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협회는 중간 공개가능 연구 성과는 버전에 따라 지속적으로 공개예정이며, BIM 기술수요자 의견수렴을 위하여 별도로 설계시공사 중심의 ‘BIM 미래실무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회는 최근 조달청의 ‘BIM 적용 실효성 강화방안 및 사례연구’ (조달청 BIM지침개선 포함)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으로써, 그동안 진행해 온 협회 민간활동과 국가지원 R&D에 대하여 국가공공 발주사업과의 통합적 시너지효과 추구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따라서 이제 정부-공공-민간 간 BIM활동의 유기적 연계추진이 필요하게 되었다는 점과 BIM확산에는 BIM기술 개발보급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 등을 고려하여 이번에 BIM 미래실무 협의체를 확대하여 개발보급 부문을 추가하고자 하며, 이에 공개적으로 초대합니다.

 

귀사가 참여하시는 경우 협회가 무상배포중인 BIM표준규격과 라이브러리 등 연구 성과 공유와 상호협력을 통하여 귀사의 비즈니스 활성화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산업차원의 BIM 정보공유 환경조성으로 실무계의 BIM도입과 4차산업혁명 대응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첨부 1 : 'BIM 미래실무 협의체 - 개발보급 부문' 운영 개요서

     첨부 2 : 현재의 협의체 참여조직 현황

     첨부 3 : 'BIM 미래실무 협의체 - 개발보급 부문' 참여의향서

 

문의 : ()빌딩스마트협회 최홍준 대리 070-4066-3421 hjchoi@buildingsmart.or.kr

 

 

2017621

 

() 빌딩스마트협회 기술연구소장 조 찬 원

 

 

첨부파일